유한킴벌리 고객 중심의 이커머스 마케팅 전략

마케팅 오토메이션
개인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커머스 채널 이탈률을 최소화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증대에 기여하는 캠페인 모델 기획 구축 진행

주문 내역, 재고 관리, 결제 정보, 고객 리뷰 등의 거대한 양의 Data를 다루는 이커머스의 특성을 고려하여, Data Mart를 구성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Data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즉각적으로 분석하여 고객별 구매 패턴, 생애 주기 등에 맞는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고객별 Data를 기반으로 한 캠페인을 진행하여, 이탈률을 최소화함으로써 성공적인 이커머스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고객사

유한킴벌리

사업유형

마케팅 오토메이션

솔루션 (제품)

Adobe Campaign, Salesforce Marketing Cloud

Pain Point

고객 데이터 관리 프로세스 및 툴 부재로 캠페인 자동화와 분석이 어려움

  • 수동적 방식의 캠페인 관리로 비효율적인 시스템
  • 고객 데이터 관리 프로세스 부재로 개인화 서비스 제공 제한적
  • 신규 및 재 방문 고객 등 고객 데이터 속성 관리 어려움

Consulting Point

통합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통한 캠페인 자동화 및 분석 강화

  • 세분화된 세그먼트와 마케팅 자동화로 캠페인 진행 비용 절감 및 업무 효율성 증대
  • 통합 마케팅 플랫폼 구축을 통해 고객과의 상호작용,캠페인 분석, 데이터 관리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
  • 수집 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고객 선호 맞춤형 채널 디자인
  •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벤트 중심의 자동화 캠페인 수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