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e커머스 피로도 관리 및 고객 정보 통합

마케팅 오토메이션
고객의 캠페인 피로도 관리를 통한 고객 경험 개선과 메시지 오픈률 증대를 위한 고객 Single View 통합으로 마케팅 효과를 증진 시켰습니다.

피로도 관리를 통해 캠페인 발송을 적절히 조절하고, 오픈율을 증대 시키는 것에 초점을 두었습니다.또한 싱글뷰 생성으로 분산된 고객 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효율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었으며, Adobe Audience Manager를 활용하여 고객 행동 정보를 연계하고 온·오프라인세그먼트 공유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이 가능 해졌습니다.

고객사

롯데 ON

사업유형

마케팅 오토메이션

솔루션 (제품)

Adobe Campaign, Adobe Audience Manager

Pain Point

통합 관리 수단 부재 및 단순 매스성 캠페인 진행으로 마케팅 효과 저조

  • 과도한 캠페인 발송으로 고객의 피로감 발생 및 캠페인 오픈율 저하
  • 고객 정보 분산으로 인한 고객 통합 마케팅 부재
  • 고객 행동 정보 연계 부재로 인한 개인화 마케팅 실행 불가
  • 다수의 마케팅 채널 통합 관리 수단 부재

Consulting Point

피로도 관리와 고객 정보 싱글뷰 생성을 통한 마케팅 효율 상승

  • 캠페인 특성에따른 전략적인 피로도 관리로 메시지 오픈율 증대
  • 싱글뷰 생성으로 고객 정보 데이터를 통합하여 서비스 품질 개선 및 고객과의 관계 강화
  • 고객 행동 정보 연계로 온·오프라인세그먼트를 이용한 복합적인 캠페인 가능
  • 다양한 마케팅채널 통합 관리로 업무 편의성 및 효율성 증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