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마케팅 오토메이션 솔루션 구축 및 운영

마케팅오토메이션
천만회원 컬리! 다양한 회원에게 맞춤 마케팅 오토메이션, 회원 행동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 메시지 마케팅 메시징 구현.

스타트업으로 시작했던 컬리는 수동으로 회원들에게 마케팅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어도비사의 캠페인(Adobe Campaign)이라는 마케팅 오토메이션 솔루션을 구축함으로써 회원 행동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맞춤 마케팅 메시지와 이메일, SMS, 카카오톡, 앱 푸시의 다양한 마케팅 채널로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효과적인 마케팅 자동화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고객사

마켓컬리

사업유형

마케팅오토메이션

솔루션 (제품)

Adobe Campaign

Pain Point

수동으로 진행되던 캠페인을 자동화 전환과 리드확보 증대의 소구

  • 캠페인수동 진행으로 업무의 유연성 및 효율성 저하
  • 다양한마케팅 채널 부재

Consulting Point

캠페인 자동화와 더불어, 채널 통합, 퍼포먼스 강화, 업무효율성 증대

  • 고객 접점다양화
  • 채널 간유기적인 연계로 마케팅 캠페인 효과 상승
  • 캠페인자동화를 통해 업무 유연성 제고
  • 통합적이고세부적인 마케팅 성과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