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 마케팅 오토메이션 솔루션 구축 및 운영

캠페인 오토메이션, 온사이트마케팅
스타벅스코리아는 신규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함과 동시에, 충성 고객층의 안정적 확대와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어도비의 캠페인 및 어도비 타겟을 통한 마케팅 자동화 구축함.

정교한 타겟 마케팅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을 중심으로 마케팅 대상자 추출, 쿠폰 및 별(마일리지) 관리 및 지급 요청하며, 마케팅 결과 수집 등 다양한 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해 기존의 전체 회원 대상 마케팅에서 상품별, 매장별, 시즌별, 회원 등급별로 세분화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고객사

스타벅스 코리아

사업유형

캠페인 오토메이션, 온사이트마케팅

솔루션 (제품)

Adobe Campaign, Adobe Target

Pain Point

노후화된 데이터 분석시스템으로 데이터분석의 한계성

  • 비즈니스 성장으로 인한 분석이 필요한 데이터의 급증
  •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과 고객 요구에 대응 가능한 플랫폼의 부재
  •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의 품질과 양적 부족
  • 고객의 특성과 선호도를 고려하지 못한 Mass성 마케팅 실행으로 마케팅 비용 지속적 증가
  • 충성고객의 안정적 관리와 확대 체계 필요
  • 마케팅 계획에 따른 빠른 실행과 결과 수집 체계 필요

Consulting Point

통합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과 데이터 연동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 활동이 가능한 캠페인 템플릿화

  • 다양한 유형의 마케팅 캠페인 템플릿화
  • 1차 마케팅 대상자 추출 후 세밀한 리타켓팅 세그먼테이션
  • 비효율적인 마케팅 오퍼 지급 절차를 캠페인 솔루션을 통해 신속한 지급 요청이 가능
  • 개인화 메시지를 통한 고객 전환율 상승기대
  • 아웃바운드와 인바운드 마케팅 시나리오 실현 가능
  • 마케팅 오토메이션을 통한 고객관리와 시즌별 특화 마케팅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