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캠페인 발송 프로세스 단축으로 업무 효율성 증대

마케팅 오토메이션, 데이터분석
대한항공의 최적화된 솔루션 커스터마이징 적용으로 고객 데이터 연계 확대 및 일원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유연한 캠페인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고객경험과 업무효율성 상승

대한항공의 개인화 서비스를 위해 고객 행동 데이터 연계 수단이 부재했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구축 컨설팅을 진행했습니다. 수집 대상과 심도를 고도화하여 행동 데이터 수집을 확대했습니다.

개인화/메시지 캠페인을 위한 시나리오와 페르소나 기준에 따른 데이터 수집 파이프라인을 구축했습니다. 발송부터 BI까지 업무를 Adobe Campaign으로 일원화하여 업무 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

캠페인별 다중 채널 발송을 통해 최적화된 오퍼를 전달하여 고객 상호작용과 마케팅 효과를 높였습니다.

고객사

대한항공

사업유형

마케팅 오토메이션, 데이터분석

솔루션 (제품)

Adobe Campaign, Adobe Analytics, Adobe Target

Pain Point

고객 행동 데이터 연계 부재로 인한 추가 작업으로 업무 효율성 저하

  • 개인화 서비스를 위한 고객 행동 데이터 확대 필요
  • 항공 서비스 경험을 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단계 및 방문 유형에 따른 고객 행동 데이터 연계 수단의 부재
  • 단일 채널 메시지 발송으로 고객과 다양한 상호 작용 어려움
  • 캠페인 / BI / LMS 시스템별 별도 작업으로 인해 업무 유연성 제약

Consulting Point

고객 행동 데이터를 연계로 최적화된 마케팅 및 업무 단계 단축 가능

  • 수집대상 및 Depth 고도화를 통해, 행동 데이터 수집 확대
  • 개인화 및 메시지 캠페인을 위한 시나리오 및 페르소나 기준에 따른 데이터 수집 연동 파이프라인 구축
  • Adobe Trigger기능을 활용한 실시간 메시지 발송 구현
  • 발송부터 BI까지 업무 단계를 Adobe Campaign으로 일원화하여 업무 시간 단축
  • 캠페인별 Multi채널 발송을 통해 최적화된 오퍼를 전달하여 고객과의 상호 작용 극대화 및 전반적인 마케팅 효과 증진
  • 템플릿 제작을 통해 편리하게 재사용 및 후속 캠페인 연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