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실시간 정보 수집을 통한 고객 행동 유도 캠페인 진행

캠페인 오토메이션, 데이터분석
에버랜드는 고객 행동 데이터 수집 범위를 확대하여, 실시간 DB 업데이트 워크플로우를 구축. 이를 통해 고객 여정 기반 개인화 캠페인과 성과 분석을 실시함

고객이 입장하는 순간부터 반응도를 수집하고 발송 채널별 성과 지표를 제공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였습니다. 또한 고객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발생하는 DB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여 적시/적소에 맞는 메시지 및 오퍼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추가적인 행동을 유발하고 방문객 유치 증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고객사

에버랜드 리조트

사업유형

캠페인 오토메이션, 데이터분석

솔루션 (제품)

Adobe Campaign, Adobe Analytics

Pain Point

실시간 온-오프 데이터 수집과 개인화 메시지 캠페인 구성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중심으로 테마파크 서비스 활용을 유도하면서, 고객 행동 데이터 수집 범위가 확대됨
  • 고객의 퍼소나(Persona)와 여정(Journey), 추천/제안(Referral) 기준의 데이터 거버넌스 재정립 필요
  • 360 View를 위한 촘촘한 데이터 연동 및 솔루션간의 트리거 연동 활성화
  • 다양한 고객 정보를 활용할 적절한 마케팅 방안의 부재
  • 실시간 고객 반응 체크의 어려움으로 단순 매스성 메시지만 발송
  • 마케팅 성과 분석 툴 부재

Consulting Point

실시간 DB 업데이트 Workflow를 구성하여 고객 행동에 따른 개인화 캠페인 구성

  • 고객의 전반적인 여정(Customer Joureny)을 기반으로 테마파크 방문전/후의 데이터 기준 수립
  • 고객 참여 프로그램에 따라 발생하는 정보 DB를 실시간 업데이트 하는 Workflow구성
  • 파크 방문 이후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활용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및 마케팅 전략 활용에 기반 구축
  • 촘촘한 트리거를 통한 마케팅 자동화의 중요한, 메시지 발송 시점을 확보
  • 수집한 고객 행동 데이터를 실시간성 캠페인에 활용하여 세부적인 타겟팅 추출 및 메시지 발송 가능
  • 고객 여정을 고려한 오퍼 제공으로 고객의 추가 행동 및 재방문 유도
  • 마케터의 캠페인 성과 체크를 위한 성과 리포트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