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데이터 결합과 옴니채널 활용 전략 수립

마케팅 오토메이션, 데이터분석
AIA생명의 고객데이터 수집 및 적재 환경 구성 후 리드 데이터 관리 체계를 확립하고, 옴니채널을 통한 효율적인 캠페인 수행 기반을 마련함

AIA생명의 다양한 채널에서 수집 되는 온·오프라인 고객 행동 정보 데이터를 통합하고, 최적의 DB 분배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고객 행동 데이터와 Legacy데이터를 연결해 옴니채널 하에 효율적인 캠페인 수행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보다 정교한 리마케팅이 가능 해졌습니다.

고객사

AIA생명

사업유형

마케팅 오토메이션, 데이터분석

솔루션 (제품)

Adobe Campaign, Adobe Analytics

Pain Point

정비되지 않은 데이터 통합 관리 정책과 비효율적 마케팅 프로세스

  • 관리되지 않는 다양한 채널에서 수집 되는 온·오프라인 고객 행동 정보 데이터
  • 고객 행동 데이터와 Legacy데이터 연결 방법 부재
  • 체계화되지 않은 시스템 연계 및 업무 프로세스
  • 광고 및 캠페인 유입시 캠페인 코드 및 유입 파라미터에 대한 거버넌스 정립 필요
  • Paid Media에 대한 통합 대시보드 구성 필요

Consulting Point

통합 고객 DB 구축을 통한 옴니채널 기반 마케팅 프로세스와 관리 및 성과 분석 체계 생성

  • 전사 통합 고객 DB 구축을 통해 적절한 타겟팅 수행 기반 마련
  • 리드 데이터 관리 방안 및 우선순위, 배정 Rule 등의 정의로 효율적인 캠페인 수행 기반 마련
  • 고객 행동 데이터와 Legacy데이터 결합으로 정교화된 리마케팅 및 고객 행동 기반 마케팅 수행
  • 캠페인 프로세스 및 캠페인 분류 체계, 캠페인 코드 재정의를 통한 관리 효율성 증대
  • 자동화된 캠페인 성과 분석으로 향후 개선된 캠페인 시나리오 개발
  • 통합 캠페인 코드 정의서 (유입 파라미터 정의서)를 통한 거버넌스 기준 마련
  • Adobe Analytics의 Classification을 통한, 유형/채널/컨텐츠/주관등의 기준에 따른 변수 재정립
  • 모든 유입캠페인에 대한 통합분석 환경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