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Data결합을 통한 고객 행동 맞춤 캠페인

마케팅 오토메이션, 데이터분석
롯데렌터카의 고객 행동 데이터와 기존 데이터 연동으로 메시지 캠페인 환경 구축. 유입-구매-유지단계에 따른 타겟팅 설정으로 정교한 마케팅 수행환경 구축

롯데렌터카 디지털 채널을 기반으로 한 유입 단계부터 구매, 유지 단계까지 다양한 시나리오별 캠페인을 생성하여 고객 행동에 맞는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Adobe Analytics를 통해 고객 행동 분석 데이터와 Legacy데이터를 결합하여 데이터를 활용하고 이를 기반으로 적절한 오퍼 생성과 함께 고객에 대한 세부적인 분석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고객사

롯데렌탈

사업유형

마케팅 오토메이션, 데이터분석

솔루션 (제품)

Adobe Campaign, Adobe Analytics

Pain Point

고객 행동 기반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확보 어려움

  • 고객 행동 데이터와 Legacy 데이터 연결 방법 부재
  • CDP를 통한 풍부한 고객 데이터 확보를 위한 방안 필요
  • 고객 유형별 Target 마케팅을 위한 프로세스 부재
  • 고객 유지 강화 마케팅 활동 미비
  • Customer Journey 기반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확보 불가

Consulting Point

고객 행동 기반 기준 개인화된 캠페인 실행​ 구현

  • 다양한 렌터카 및 렌트 비즈니스 채널까지 데이터 수집 확대 적용 (전사 전채널 수집용 태깅구현)
  • 온라인 행동 분석을 통한 고객 행동의 이해와 활동 및 구매 변화에 대한 신속한 감지와 의사결정
  • 고객 유지 단계 마케팅 강화,고객 이탈률 감소
  • 고객 행동 및 결정 기반으로 방문, 구매, 재방문, 재구매를 계속해서 발생 시킬 수 있도록 맞춤형 Cross-Selling 유도
  • Adobe Analytics를 통한 고객 행동 분석 데이터와 Legacy데이터 결합으로 고객별, 캠페인별 Report를 세부적으로 파악하여 마케팅 계획 수립 단계부터 데이터 기반의 효과적인 활동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