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CMS용 Data Mart 구축 및 운영

마케팅 오토메이션
르노자동차의 노후 CMS 문제 해결을 위해 데이터마트를 구축하고 마케팅 채널을 통합함. 개인화 캠페인 자동화, ROI 기반 타겟팅을 실현함

기존 노후화 된 CMS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CMS용 Data Mart를 새롭게 구축하였으며, Profile별 고객 데이터를 통합하여 고객 정기 분석 및 정교한 타겟팅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또한 Adobe Campaign 중심의 마케팅 채널 통합으로 다양한 캠페인을 자동화 시키고, 이를 통해 캠페인 채널별 ROI를 생성하여 보다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고객사

르노코리아

사업유형

마케팅 오토메이션

솔루션 (제품)

Adobe Campaign

Pain Point

구 CMS 노후화로 인한 시스템 성능 감소

  • 노후화 된 CMS로 인한 시스템 문제 발생
  • 고객 통합 마케팅 진행 불가
  • 캠페인/채널별 ROI 산출의 어려움으로 마케팅 전략 효율성 저하
  • 발송 서버 성능 저하로 개인화 마케팅 어려움

Consulting Point

Data Mart 구축 및 마케팅 채널 통합으로 캠페인 자동화 실현

  • 캠페인/채널별 산출된 ROI를 통한 리 타겟팅 조건 활용으로 마케팅 효과 향상
  • 개인화된 접근으로 고객 관심사 맞춤 캠페인 발송
  • 피로도 설정을 통한 캠페인 컨텐츠 중복 발송 방지로 공격적인 마케팅 진행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