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브랜드 커머스 고객 행동 데이터 수집 및 태그관리

데이터분석
나이키 브랜드 거버넌스에 맞춘 로컬라이제이션 분석 환경 구축.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과 대시보드를 제공하여 디지털 전환과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함

나이키의 디지털 채널 분석과 빠른 대응을 위해 컨설팅을 제공함. 브랜드 체험, 구매 전환 등 고객 행동 데이터 수집 계획을 수립하고, 카테고리, 제품라인 등에 따른 세부 군집화를 구성함

로컬라이제이션을 통해 대시보드 템플릿과 분석 프레임웍을 제공하여 마케팅, 영업, MD 등 전사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 고객경험 데이터 분석으로 마케팅/프로모션 성과를 개선함.

고객사

NIKE

사업유형

데이터분석

솔루션 (제품)

Adobe Analytics, Google Analytics

Pain Point

면밀한 디지털 채널 분석 및 본사 거버넌스에 따른 빠른 대응 채널 필요

  • NIKE의 브랜드 체험, 구매 전환 등 다양한 고객 행동 정의 및 이에 맞는 데이터 수집을 통한 분석 필요
  • 브랜드 거버넌스에 맞춘 로컬라이제이션 지원 컨설팅 필요
  • 국내 기준 정의된 데이터 수집 계획에 맞춰 솔루션 셋팅, 데이터/태그 전략 가이드 확보 소구
  • 카테고리, 제품라인, 프로모션등의 다양한 기준에 따른 세밀한 군집화 구성 셋업 필요.
  • 커머스 분석 및 회원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분석 프레임웍 구성 소구
  • 전사 활용을 위한 다양한 대시보드 템플릿 확보 필요

Consulting Point

고객 경험 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전환 및 비즈니스 성장

  • 로컬라이제이션을 통해, 대시보드 템플릿 및 분석 프레임웍 제공
  • 마케팅, 세일즈, 전략, MD, 최적화 등 전사 배포되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 지원
  • 마케팅/프로모션 분석을 통한 성과 증대 기반 마련
  • 고객 경험 기반 행동 데이터는 수집-분석-활용 단계로 비즈니스에 적용
  • NIKE팀과의 원팀 구성으로 고객 이해와 인사이트를 통한 개선과 성장 동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