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몰 구매분석을 통한 이커머스 인사이트 분석

데이터분석
아모레퍼시픽몰의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을 통한 커머스 고도화를 위해 태깅 고도화를 진행하고, 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 특성 및 프로세스별 개선안을 도출함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 특성을 파악하고, 커머스 주요 프로세스별 Funnel 이탈 요인을 추출하여 개선안을 도출함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통해 고객 경험 개선 요인을 발굴하고, 모바일 환경과 커머스 채널에 적합한 지표를 개발함

데이터 수집을 강화하여 분석 환경을 개선하고, 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 반응율을 분석하고 향후 전략을 도출함

고객사

아모레퍼시픽

사업유형

데이터분석

솔루션 (제품)

Google Analytics

Pain Point

심화분석을 통한, 이커머스 인사이트 필요

  • 고객의 행동 데이터 분석을 통한 커머스 고도화를 위한 인사이트 필요
  • 커머스 프로세스의 Pain Point 도출을 통한 고객경험 개선 요인 발굴
  • 모바일 환경과 커머스 채널에 적합한 지표 개발
  • 촘촘한 데이터 수집 강화를 통한, 명확한 분석 환경 개선 필요

Consulting Point

태깅 고도화를 통해 Pain Point 분석과 개선 인사이트 도출 반영

  • 데이터 최대 적재기간을 활용한 트랜드 변화 분석
  • 고객 유형 및 차원(Dimension)에 따른 군집 분석을 통해 구매와 행동 특성 정의
  • 주요 프로세스별 Funnel 이탈요인 추출을 통해, 개선안 분석
  • 커머스의 주요 이벤트, 프로모션에 대한 고객 반응율 분석으로 향후 전략 도출
  • 모바일 환경의 변화 감지를 통해, 새로운 채널 전략 및 인사이트 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