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국내 GA 구축 및 해외 고객 행동 분석

데이터분석
기아자동차의 해외 디지털 채널 현황 모니터링 및 인사이트 분석을 위해 일원화된 수집 기준과 Full Stack 서비스를 제공하여 정확한 데이터와 빠른 시장 변화 감지를 지원

국가별 웹사이트의 유입환경 및 방문 특성에 대한 일원화된 수집 기준이 필요한 기아자동차를 위해 애널리틱스 구축부터 분석 운영까지 일원화된 업무 채널을 소구함

자동차 메이커의 고객 디지털 여정에 대한 분석 프레임웍을 구성하고, 정기 리포트를 위한 데이터 정제 및 프레임 웍 기준 Funnel 지표를 제작하여 배포함

대시보드 및 리포트를 통해 변화 감지 및 인사이트 분석을 진행하고, 개선 및 서비스 런칭 후의 성과 분석도 진행함

고객사

기아자동차

사업유형

데이터분석

솔루션 (제품)

Adobe Analytics, Google Analytics

Pain Point

해외 디지털 채널 현황 모니터링 및 인사이트 분석 소구

  • 국가별 웹사이트의 유입환경 및 방문 특성에 대한 일원화된 수집 기준 필요
  • 애널리틱스 구축에서 분석 운영까지의 일원화된 업무 채널 소구
  • 정기적인 분석을 통해 각 국가별 방문 및 차량 관심도에 대한 리포트 필요
  • 템플릿 개선을 위한 UI/UX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소구

Consulting Point

구축/확산, 분석, 인사이트까지의 Full Stack 서비스를 통해 정확한 데이터와 빠른 시장 변화 감지

  • 기본 데이터 수집용 태그가이드에 인사이트 도출을 위한 추가 수집 설계, 기아 독자적인 커스텀 분석 지표 구축.
  • 자동차 메이커의 고객 디지털 여정 (Customer Digital Joureny)에 대한 분석 프레임웍 구성
  • 정기 리포트를 위한 데이터 정제 및 프레임웍 기준 Funnel 지표 제작 배포
  • 대시보드 및 리포트를 통한 변화 감지 및 인사이트 분석. 개선 및 서비스 런칭후의 성과분석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