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글로벌 디지털 채널 분석 및 인사이트

데이터분석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채널의 고객 행동 기반 KPI 선정 및 광고, 방문 데이터 상관성 분석과 국가별 차량별 정기 보고 체계 구축을 통해 글로벌 현황 분석을 확대함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디지털 채널에서의 고객 행동을 분석하여, 기업의 목표에 맞는 KPI를 선정함

캠페인 광고와 검색 엔진 최적화에 대한 방문 데이터를 상관성을 분석하여, 광고 효과를 측정함

국가별, 차량별 변화를 감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보고서를 작성함

분석 인사이트를 통해 시장 상황의 변화와 성장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고, 내부에서 신속하게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주요 KPI 기반의 Raw Data 프로세스를 구축함

Depth 있는 분석과 원인 파악을 위해 수집 데이터를 확대하고, 태그를 세밀하게 적용함

고객사

현대자동차

사업유형

데이터분석

솔루션 (제품)

Adobe Analytics

Pain Point

정교한 데이터 수집을 통한, 글로벌 현황 분석 확대

  • 기업 글로벌 디지털 채널의 목표에 대한, 고객 행동 기반 KPI 선정 필요
  • 캠페인 광고와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한 방문데이터와의 상관성 분석 소구
  • 국가별, 차량별 변화 감지를 위한 정기 보고 체계 필요

Consulting Point

글로벌 현황과 고객 관심 현황 고도화를 통한 신속한 변화 감지

  • 분석 인사이트를 통해, 변화하고 성장하는 시장 상황에 대한 원인 분석
  • 내부 신속한 데이터 활용을 위한, 주요 KPI 기반 Raw Data 프로세스 구축
  • Depth있는 분석과 원인 파악을 위한 세밀한 태그 적용 (데이터 수집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