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글로벌 디지털 채널 분석 환경 확산

데이터분석
제네시스의 글로벌 Adobe, Google 애널리틱스 적용을 위해 두 솔루션을 비교하고, 기존 태그거버넌스를 개선하여 커스텀 지표를 개발함

제네시스의 글로벌 Adobe, Google 애널리틱스 적용을 위해 두 솔루션을 비교하고 각각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최적의 조합을 찾고, 기존에 사용하던 태그거번너스를 분석하여 최신화하고 최적화된 업데이트를 적용함

롤아웃 대상별로 커스텀 영역과 로컬 서비스 영역에 대한 수집 기준을 설계하고 국가 및 언어 기준과 국별 소구에 맞는 성과 대시보드를 구성함

고객사

현대자동차

사업유형

데이터분석

솔루션 (제품)

Adobe Analytics

Pain Point

Adobe와 Google에 대한 글로벌 롤아웃 적용

  • Adobe Analytics와 Google Analytics 두 솔루션의 장단점과 역할 정의를 통한 태깅 설계
  • 기존 태그 거버넌스의 최신화 및 최적의 업데이트 적용
  • 롤아웃 대상별 커스텀 영역과 로컬 서비스 영역에 대한 수집 기준 설계
  • 국가 및 언어 기준과 국별 소구에 맞는 성과 대시보드 구성

Consulting Point

Adobe, Google 분석솔루션간의 역할정의 및 거버넌스 확산

  • 기존 태그 거버넌스에 대한 개선 작업 및 롤아웃 기준에 맞춘 재 설계
  • 마케팅 캠페인 성과 분석 중심의 Google Analytics 셋업, 롤아웃
  • 고객 경험 및 인사이트 확보 중심의 Adobe Analytics 셋업, 롤아웃
  • 고객 여정의 전환분석을 위한 신규 변수 설계 및 수집 확대
  • 로컬 성과 분석을 위한 Custom 지표 개발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