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닐라닷컴 이커머스 플랫폼 GA4 전환 사례

데이터분석
바닐라닷컴의 GA4 전환을 위해 빠른 전환과 안정적인 랜딩 기간 확보 및 데이터 연속성 유지를 위한 이벤트 기반 데이터 모델 최적화를 진행하고, 새로운 맞춤 보고서 구축 및 KPI 수정 및 대체 지표를 선정함

바닐라닷컴은 GA4로 전환을 준비중이며, 이를 위해 빠른 전환과 안정적인 랜딩 기간 확보가 필요하고, 데이터 연속성 유지를 위한 이벤트 기반 데이터 모델 최적화를 진행함

새로운 맞춤 보고서 구축 및 KPI 수정 및 대체 지표를 선정함

고객사

바닐라닷컴

사업유형

데이터분석

솔루션 (제품)

Google Analytics

Pain Point

GA4 측정 기준 변경에 따른 최적의 전환 설계

  • Shutdown 시점에 따른 빠른 전환과 안정적인 GA4로의 랜딩 기간 확보 필요.
  • 기존 데이터를 Seamless하게 연결하여 활용할 수 있는 UA와 GA4 데이터 연결성 대응
  • 대시보드 및 분석환경 변화에 따른, 내부 시스템에 맞춘 커스터마이징

Consulting Point

KPI 지표 유지 및 GA4 확대 기능에 대한 최대 활용

  • 데이터 연속성 유지를 위한, 이벤트 기반 데이터 모델 최적화 진행
  • 광고 연동 및 데이터 연동 기능 전환시, 데이터 연속성 유지를 위한 정밀 Audit 수행
  • 보고서 지표 변화에 따른, 새로운 맞춤 보고서 구축
  • GA4 전환에 따른 KPI 수정 및 대체 지표 선정
  • GA4 기반의 통합 관리 (Governance Rule) 커스터 마이징 및 데이터 스트림 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