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고객360 데이터 수집을 통한 분석 및 마케팅/캠페인 시스템 구축

마케팅오토메이션, 데이터분석, 온사이트마케팅
LG생활건강은 온오프라인 고객 데이터를 CDP로 수집·분석하여, 고객 단위 타겟팅을 통해 마케팅 및 캠페인에 활용하는 데이터 기반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을 구축.

기존 거래 중심의 내부데이터에서 광고에서 행동 데이터를 아우르는 온오프라인의 고객 데이터를 CDP(Customer Data Platform)로 수집 및 분석을 통한 고객 단위로 타겟팅화를 통해, 온오프 전방위의 마케팅/캠페인에 활용할 수 있는 LG생활건강만의 데이터기반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으로 구축하였습니다.

고객사

LG생활건강

사업유형

마케팅오토메이션, 데이터분석, 온사이트마케팅

솔루션 (제품)

Adobe Campaign, Adobe Analytics, Adobe Target

Pain Point

채널별 마케팅과 데이터 관리의 복잡성으로 통합 마케팅 관리의 필요성이 증가

  • LG생활건강 내 다양한 채널(브랜드)들이 각기 독자적으로 캠페인을 실행하여 고객에게 중복된 메시지 발송 등 통합적 관리 부재
  • 고객의 거래 정보와 온라인 행동 데이터간의 연계 부재로 캠페인 효과성 한계
  • 효과적인 마케팅 성과 분석 툴 부재
  • 다양한 고객 정보를 통합 활용할 마케팅 시스템 부재
  • 온라인 행동 데이터 수집 기준의 부재로 인한 통합 인사이트 도출의 한계
  •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의사결정 및 업무와의 Sync 고도화 필요

Consulting Point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로 캠페인 자동화와 채널별 맞춤형 개인화 캠페인을 구현

  • Adobe Analytics를 통한 데이터 기준 마련 및 수집 확대를 통한 분석과 활용 기반 마련
  • 클라이언트 사이드 태깅(Client-Side Tagging)을 통해, 개발지원 없이 Implementation.  
  • 고객360 분석을 위한 통합 데이터 플랫폼(CDP)와의 긴밀하고 신속한 데이터 연계  
  • 고객 및 거래 정보와 온라인 행동 데이터 연계로 캠페인 효과 상승
  • Adobe Analytics - Adobe Target - Adobe Campaign 간의 데이터 연계를 통한 일관된 고격 경험 제공
  • Adobe 트리거를 이용한 준실시간성 캠페인 진행으로 고객 구매 유도
  • 마케팅 담당자가 필요로 하는 고객 속성 및 Segmentation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