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온라인광고 성과 분석 컨설팅

데이터분석
KT의 마케팅 데이터 통합 및 분석을 위해 Adobe Analytics 기반 거버넌스 분석 환경 구축. 데이터 파이프라인, 시각화 대시보드를 통해 통합 분석과 모니터링을 지원

KT의 복잡한 마케팅 데이터 통합 및 고급 분석을 위해 Adobe Analytics 기반 분석 솔루션을 도입.

홈페이지 및 다양한 플랫폼의 마케팅 데이터를 수집하고 Adobe Analytics Data Feed를 활용해 데이터를 매핑, 통합 분석 환경을 구축함.

Workspace 기능을 활용해 복잡한 분석과 시각화를 지원하고, 대시보드를 통해 주요 마케팅 활동을 상시 모니터링할 수 있게 했으며. 이를 통해 각 채널 성과에 따른 즉각적인 대응과 캠페인 성과 분석의 정확한 리포팅으로 마케팅 효율성 향상과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함.

고객사

KT

사업유형

데이터분석

솔루션 (제품)

Adobe Analytics

Pain Point

다양한 마케팅 데이터와 복잡한 제품 및 프로모션에 대한 고급 분석지원 솔루션 도입 필요

  • Customer Seamless Data의 Governance 플랫폼 필요
  • 통합성, 데이터 유연성, 연계 지원 확장성이 가능한 분석 솔루션 소구
  • KPI 기반 데이터 설계 중심, 마케팅 결과 데이터 변수화, 업무 특성을 반영한 유연한 카테고리화 지원
  • 즉각적인 Chart화와 다양한 Visualization 지원으로 빠른 의사결정 필요
  • 각 광고 채널별 데이터 분류, I/O Feed Format 구성, 연동에 대한 쉬운 파이프라인 구성 지원 요구

Consulting Point

마케팅 유입에서 홈페이지 행동데이터까지 끊기지 않는 분석환경 구성

  • 홈페이지외 플랫폼의 다양한 마케팅 데이터 수집, 통합을 위한 파이프라인 구성
  • Adobe Analytics의 Data Feed를 활용한 수집 및 데이터 매핑 로직을 통해 거버넌스 분석 환경 구성
  • Workspace의 기능을 활용하여, 복잡하고 다양한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를 지원하도록 제작
  • 대시보드를 통해 주요 카테고리별 마케팅 활동 성과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 환경 구축
  • 각 채널별 성과에 따른 즉각적인 대응으로 마케팅 성과 효율성 향상
  • 캠페인별 성과 분석의 빠르고 정확한 리포트 지원으로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