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항공서비스 개인화를 통한 고객 경험 강화

데이터분석
진에어는 데이터 활용으로 개인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 고객 행동 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강화하고, 항공사에 최적화된 데이터 설계 및 프레임 웍 구축을 통해 고객에 최적화된 서비스 개선을 진행

진에어는 고객 행동 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통해 개인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에 최적화된 서비스 개선을 진행함

항공사에 최적화된 데이터 설계 및 프레임 웍 구축을 통해 데이터 품질 향상 및 신뢰도 상승을 기대함

고객사

진에어

사업유형

데이터분석

솔루션 (제품)

Adobe Anaytics

Pain Point

데이터 활용한 개인화된 UX/마케팅 전략 수립

  • 고객들의 공식 홈페이지 방문 및 예약 증가
  • 고객 행동 데이터 수집의 한계로 깊이 있는 인사이트 분석의 한계
  • Cross / Up Selling 프로모션의 명확한 성과 분석 및 누적관리 필요
  • 홈페이지 기획자에게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지원
  • 빅세일 기간의 신뢰도 높은 실시간 모니터링 및 측정용 분석 솔루션 소구

Consulting Point

캠페인, 프로모션 성과 분석을 통한 마케팅 고도화 실현

  • 항공사에 최적화된 데이터 설계 및 프레임웍 구축으로 유연한 확장 운영 기반 제공
  • Adobe Analytics와 Tag Auditing Tool 활용한 Auditing으로 데이터 품질 향상 및 신뢰도 상승
  • 제품(항공권)과 부가서비스, 매출과 관련된 실시간 대시보드 구축으로 프로모션에 대한 신속한 의사결정 가능
  • 홈페이지 기획자에게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지원
  • 프로모션 및 캠페인에 대한 심화 분석으로 명확한 원인 도출로 고객에 최적화된 서비스로의 개선이 진행
  • 검색 수요 많은 노선 정보 활용한 추천 여행지 구성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