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고객 개인화 서비스를 통한 고객 경험 향상

온사이트 마케팅
대한항공 서비스의 특성에 따른 Adobe Target을 통한 개인화 서비스 구현으로 방문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함.

일반적인 이커머스와 다른 항공사의 특성을 고려하여 항공권의 구매 뿐 아니라 여정 변경, 부가 서비스,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 등 다양한 User Interaction을 반영할 수 있는 고객 행동 데이터 정보를 수집 및 설계하였습니다. 수집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석을 통해 고객 이해를 높이고 특성을 반영함으로써 효과적인 사이트 운영과 온라인 KPI 향상에 기여하였습니다.

고객사

대한항공

사업유형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제품)

Adobe Target, Adobe Analytics, Adobe Campaign

Pain Point

흥미 유발 컨텐츠 제공 부족,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개인화된 서비스 필요

  • 웹/앱 항공권 검색 후 이탈 고객 다수
  • 흥미 유발 컨텐츠 부족으로 페이지 이탈률 증가
  • 기 구매 대상 추가 마케팅 활동의 어려움

Consulting Point

정교한 분석을 위한 데이터 수집 및 개인화 경험 컨텐츠 확대

  • Adobe Target 연동을 위한 Adobe Analytics 태깅 적용, 이를 통한 실시간 반응 데이터 수집
  • 페이지 내 다양한 AB테스트 진행으로 클릭률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