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ONE 고객 행동 기반 컨텐츠 변경 노출

데이터분석, 온사이트 마케팅
CJ ONE 멤버십 App의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로 단계별 비즈니스 목표를 수립 하여 개인화 시나리오 적용 및 성과 분석.

Adobe Target과 Adobe Analytics의 연계로 수집 된 고객 행동 데이터를 통해 목표를 수립하고, 그에 맞는 시나리오 계획 및 Audience를 설정하여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테스트와 성과분석을 반복적으로 진행하며 개선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Pain Point 및 Wow Point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제공하였으며, Adobe Target실무 활용 담당자 대상 교육을 통해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업무를 지원 하였습니다.

고객사

CJ ONE

사업유형

데이터분석,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제품)

Adobe Target, Adobe Analytics

Pain Point

페이지 접근 향상을 위한 클릭 전환율 저하 요인분석 최적화

  • 고객 행동 데이터를 활용한 UI/UX 개편에 적용 확대 소구
  • Adobe Target의 AB테스트 대상 Gathering 필요
  • KPI를 기반으로한 주요 개선 지표 선정 필요
  • 방문당 체류시간 저조
  • 방문자 별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대한 진입 개선 필요
  • 목적성을 가진 방문자 수 대비, 관련 페이지 접근성 떨어짐
  • 유입률에 비해 시각적으로 제공되는 컨텐츠 부족

Consulting Point

카테고리 위치, 디자인 변경 테스트로 전환율 상승을 위한 최적의 레이아웃 설정

  • KPI를 기준으로한 고객 여정 (Customer Journey) 경로상의 주요 전환요인 분석
  • Pain Point에 대한 AB테스트 및 개선방안 제안
  • 사용자 그룹별 전환율 테스트 진행
  • A/B테스트 진행으로 앱 다운로드 및 방문자수 상승
  • 메인 페이지 모듈 상단 노출로 관련 컨텐츠 전환율 상승
  • 사용자 별 메뉴 우선 추천으로 카테고리 클릭 전환율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