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국가별, 방문자 특성별 맞춤 컨텐츠 제공

온사이트 마케팅, AB테스트
현대자동차의 페이지 방문을 높이기 위한 고객방문 기반 맞춤 컨텐츠 제공 및 A/B테스트를 통해 Engagement와 페이지 전환율 상승등의 고객경험 강화

현대자동차 글로벌 공식 웹사이트의 경우 다국적 사용자를 위해 지역에 따라 컨텐츠를 다르게 제공하였으며, 사용자들의 관심과 요구에 맞는 레이아웃 설정을 위해 다양한 AB테스트 및 다변량 테스트를 진행하여 결과에 따른 레이아웃 적용으로 카테고리 접근성을 향상 시켰습니다.

고객사

현대자동차

사업유형

온사이트 마케팅, AB테스트

솔루션 (제품)

Adobe Target, Adobe Analytics

Pain Point

국가별, 지역별 맞춤 컨텐츠 노출 필요

  • 국가별 특성에 따른 컨텐츠 최적화 필요
  • 사용성 최적화를 위한 인터렉션 요소 관리 필요
  • 관련 컨텐츠 배치 및 그룹화 필요
  • 사용자 맞춤 컨텐츠 노출 부족

Consulting Point

맞춤 컨텐츠 노출로 페이지 전환율 상승

  • 웹사이트 메인 페이지 노출과 전환율 개선 및 유입경로 다양화 등을 위한 10개 이상 시나리오 제안 및 구현 가능성 검증
  • 테스트 결과에 대한 인사이트 확보로 추후 효율적인 마케팅 진행
  • 다국적 사용자에 따른 맞춤 마케팅 진행
Related Works

관련 서비스 및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