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타겟팅 Mart 확보를 통한 데이터 활용

마케팅 오토메이션
롯데면세점의 Legacy 시스템과 DDM 데이터 교환 체계를 구성해 오퍼 정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하여 개인화 메시징 고도화를 구현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이 함께 운영되어야 하는 면세점의 특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채널과 함께 통일된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였습니다. Legacy 시스템과 신규 DDM 간의 데이터 교환 체계를 구성하여 다양한 정보를 연계해 면세점의 할인, 프로모션, 혜택 등의 오퍼 정보를 유연하게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수집하여 타겟팅을 고도화하고 캠페인 성과를 추적 및 분석함으로써 ROI를 측정해 성과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객사

롯데면세점

사업유형

마케팅 오토메이션

솔루션 (제품)

Adobe Campaign

Pain Point

고객군별 오퍼 및 컨텐츠 개인화의 어려움

  • Legacy 시스템과 신규 DDM 간 인터페이스의 어려움
  •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온·오프라인 데이터 간의 연계 필요
  • 개인화 마케팅을 위한 시스템의 부재
  • 마케팅 캠페인 성과 분석 리포트 개발의 어려움

Consulting Point

타겟팅 Mart 확보를 통한 타겟팅 개인화 및 고도화

  • 기존 Legacy시스템과 신규 DDM간 데이터 교환 체계를 구성하여 다양한 정보를 연계함으로써 오퍼 정보를 실시간으로 자유롭게 이용 가능
  • 면세점 웹/앱 고객 행동 로그와 오프라인 행동 데이터 수집으로 타겟팅 고도화
  • 다양한 채널로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하여 고객 경험 극대화
  • 캠페인 결과를 추적하여 성과 기반의 롤, Business needs에 따라 다양한 현황 리포트 및 효과 분석 템플릿 방식의 연계 캠페인 설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