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3M 데이터 리터러시 증대를 위한 컨설팅 서비스

데이터분석
한국 3M의 솔루션 활용을 위해 분석 컨설팅과 교육을 병행하여 데이터 리터러시를 구현하였고, 본사 거버넌스 기반의 태깅 및 데이터 환경 분석을 공동 수행하여 높은 성과를 도출

한국 3M의 팬데믹 이후 변화된 시장에 대한 빠른 대응과 대량의 SKU로 인한 고객들의 다양한 방문 및 행동 변화를 감지하기 위해 분석 스킬을 소구하였고, 마케팅 담당자들의 데이터 리터러시 증대를 지원함

이를 위해 본사 거버넌스 기반의 태깅 및 데이터 환경 분석을 공동 수행하였고, 솔루션 기본 교육부터 단계별 Up Scale 방식으로 진행하여 높은 성과를 도출함. 분석 단계에서는 개별 담당 제품군별 분석 지표 설정 및 대시보드 구성을 1:1로 대응 지원함

고객사

한국 3M

사업유형

데이터분석

솔루션 (제품)

Adobe Analytics

Pain Point

솔루션 활용을 위한 컨설팅 지원

  • 팬데믹을 통해 변화된 시장에 대한 소구를 빠르게 감지하고 대응 필요.
  • 대량의 SKU로 고객들의 다양한 방문 및 행동 변화를 감지하기 위한 분석 스킬 소구
  • 마케팅 담당자들의 데이터 리터러시 증대 지원 필요

Consulting Point

분석 컨설팅과 교육 병행을 통해 데이터 리터러시 구현

  • 본사 거버넌스 기반의 태깅 및 데이터 환경 분석 공동 수행
  • 솔루션 기본교육부터 단계별 Up Scale 방식 진행으로 높은 성과 도출
  • 분석단계시 개별 담당제품군별 분석 지표 설정 및 대시보드 구성 1:1 대응 지원